의왕시, 학교밖 청소년과 함께하는 ‘푸른 의왕 벽화그리기’  
의왕 꿈드림 학교밖 청소년, 지역사회 공헌활동 나서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7.09.02 15:07 |

의왕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들이푸른 의왕 벽화그리기사업을 통해 지하통행로를 새롭게 단장해 마을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학교 밖 청소년들은 의왕경찰서 직원, 계원예술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왕곡동 통미마을 앞 지하통행로에 벽화를 그리는 작업을 펼쳤다.

    



 

이번 사업은 여성가족부의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지역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환경미화 작업을 실시함으로써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지역사회의 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또한, 계원예술대학교 학생들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벽화 그리기 지도 뿐만 아니라, 학습 및 진로에 대한 소통의 기회를 함께 나누며 학교 밖 청소년의 고민 해결 및 공동체 의식 함양에 도움을 줬다.

 

벽화그리기 작업에 참여한 한 학교 밖 청소년은벽화를 그리느라 몸이 무척 힘들었지만, 내가 이렇게 멋진 벽화를 그렸다는 게 너무 뿌듯하고 나눔에 대한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정부순 청소년지원센터장은학교 밖 청소년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봉사활동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