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청소년들이 목소리를 내다.”  
2018년 안양시 청소년 참여예산제안 발표회 및 간담회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8.08.13 10:40 |

안양YWCA89() 오후 4, 청소년 참여예산제안 발표회 및 간담회를 안양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가졌다.


청소년 참여예산제안 발표회에서 안양시 관내 초,,고 학생들은 직접 제안자료를 준비하고 발표하여 안양시 청소년 제안사업으로 시행되는지 여부를 담당부서로부터 답변을 들었다.

 

안양YWCA 정성옥 회장의 인사말씀으로 시작한 이날 행사에는 최대호 안양시장과 김선화 안양시의회 의장 및 안양시의회 각 상임위에서 관심을 가지고 많은 의원들이 참석을 하였다.


박정옥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은 마지막까지 자리를 함께 하며 학생들이 도로교통안전 및 불편에 대한 제안이 다수를 차지하는 현실을 의회에서 꼭 개선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강희붕 교수학습국장도 참석하여 안양시 청소년들의 민주시민으로서의 성장을 기대하며 격려하였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앞으로 찾아가는 청소년 참여예산학교를 더 확대 운영하여 어린이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최대한 힘쓰겠다고 약속하여 참석한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의 환영을 받았다.

 

특히 이번 청소년참여예산 제안발표회는 안양중앙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의 발표자를 응원하기 위하여 선생님과 학부모님들 그리고 가족들이 참석하여 시종일관 활기찬 분위기를 만들었다.


역대 최대 방청인원으로 약 100여명의 어린이, 청소년, 학부모, 선생님, 지역 주민 등 많은 안양시민이 더위를 잊은 채 청소년들의 발표를 끝까지 들었다.

 

발표에 참여한 학생들뿐만 아니라 방청하러 온 청소년들은 안양시 청소년 정책과 지역에 대한 관심을 더 갖는 계기가 되었고, 차년도 청소년 참여예산학교 활동에 참여하고 싶다고 하며 우리가 제안하는 내용을 시에서 검토해서 시행여부를 알려주니까 좋았다.”고 전하였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