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책나라군포 독서대전’ 준비 이상무  
추진상황보고회 지난 30일 개최… 후원단체·유관기관장 등 50여명 참석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7.09.02 18:06 |

군포시가 오는 15일부터 3일간 열리는 ‘2017 책나라군포 독서대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추진상황보고회를 지난 30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회의에는 김윤주 군포시장을 비롯해 경기도, 책과 사회연구소 등의 후원단체장과 유관기관장, 외부인사 및 관계공무원 등 40개 단체 50여명이 참석했다.

 



 

독서대전 세부계획 및 추진상황 보고로 시작된 보고회는 행사운영 전반에 대한 관 합동 자문 및 토론, 유관기관 및 외부인사와의 협조체계 강화 등을 통해 행사 전반에 걸쳐 내실을 다질 수 있었다.

 

이번 독서대전은 북아트 마켓, 시민 헌책방, 체험부스 등 거리체험형 프로그램과 독서골든벨’, ‘책 읽어주는 우리 가족등 시민참여형 프로그램 외에도 북레시피 닥터’, 스마트폰 책헌팅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만큼 시의 미래가치를 창출할 군포그림책박물관을 주제로 한 책나라군포 심포지엄과 세계 속에 한국문학을 알려온 바바라 지트워의 인문학 초청특강등을 추진해 행사의 품격도 높일 계획이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독서대전을 찾는 방문객들이 모든 면에서 만족할 수 있도록 준비에 철저를 기해야 한다대한민국 제1호 책의 도시로서 독서문화운동을 선도해가는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 너와 나를 잇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산본로데오거리중앙공원산본도서관문화의 거리를 잇는 독서문화 벨트에서 공연행사 학술강연 전시체험 북마켓아트마켓 체험부스 휴게복합공간 6개의 테마로 펼쳐진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