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꿈나무들과 함께 하는‘여름방학 어린이 철도학교’  
의왕시·코레일 인재개발원, 초등학생 대상 재미있는 철도학교 운영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7.08.11 10:53 |

의왕시는 코레일 인재개발원과 함께 초등학생 3~5년생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어린이 철도학교를 운영한다.

 

전국 유일의 철도특구 도시인 의왕시는 아이들에게 철도의 우수성과 특성을 알리고, 다양한 철도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코레일 인재개발원과 함께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 철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철도학교는 811일 덕성초교, 18일 부곡초교 등 총 2회에 걸쳐 50명의 학생이 참여하며, 코레일 인재개발원과 철도박물관에서 진행된다.

 

참여 학생들은 철도안전체험센터에서 안전교육을 받은 뒤, 시뮬레이터 운전실에서 기기를 직접 조작해 보고 철도서비스와 예절 체험, 철도 역사와 철도 종류 등 철도과학기술 학습 등의 시간을 갖는다. 특히, 코레일 전문교수가 직접 교육에 나서 학생들에게 철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여러 이야기를 들려주게 된다.

 

교육 후에는 의왕레일바이크 호수열차를 직접 타보며 철도를 보다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도 마련돼 학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만재 공원산림과장은이번 철도학교를 통해 아이들이 철도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길 바란다,“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어린이 철도학교를 경험할 수 있도록 철도학교 프로그램을 더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