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하도서관, 육군 제52보병사단과 독서 문화교류 위한 협약 체결  
광명시와 52사단, 병영독서캠프 등 시민과 군 장병 교류협력 프로그램 운영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7.08.10 10:06 |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지난 9일 소하동에 위치한 육군 제52보병사단과 시민과 군 장병 교류협력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광명시는 올해 안에 도서 1천800여 권을 병영도서관에 기증하는 도서 나눔사업을 추진하고, 장병 개인의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한 독서코칭 등을 운영한다. 또 시는 제52보병사단과 시민과 함께 하는 병영독서캠프를 개최하는 등 상호 협력 사업을 펼친다.   

 



병영독서캠프는 가족단위의 참여자들이 군부대를 직접 방문해 서바이벌 게임, 공동체 놀이, 독서토론 등에 참여하며 군 장병과 소통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와 가족 80명을 대상으로 8월26일과 9월2일 2회 열리며, 14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이를 통해 군대 내 책 읽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복무 중인 청년 장병과 시민들에게 독서를 통한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광명시에 위치한 52사단 소속 장병들을 위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꾸준히 기획하고, 시민과 군 장병이 서로의 문화를 체험하며 소통하는 장도 계속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