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동! 의왕평생학습관 찾아가서 교육합니다.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7.05.18 12:35 |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평생학습의 사각지대에 놓인 직장인, 소외계층, 평생교육기관과 먼 거리에 거주하는 시민 등 평생학습을 접하기 어려운 시민들에게 평생학습기회를 제공하고자 출동! 평생학습관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출동! 평생학습관은 의왕시 소재 사업장, 교육기관, 병원, 공동주택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자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며, 각 기관 및 단체에서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정해 30명 내외의 수강생을 모집하여 강좌를 신청하면 강사가 현장으로 파견되어 12시간씩 10회 무료교육을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2016년에는 계요병원, 롯데마트, 의왕농협, 부곡시장상인회, 육아종합지원센터 등 10개소에서 291명을 대상으로 유아용품 정리수납, 웃음치료, 건강 손마사지 등의 강좌를 실시하여 참여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정춘서 교육지원과장은 평생학습에 참여하고 싶어도 시간과 거리의 제약으로 참여하지 못하는 분들에게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여 시민들이 배움을 통해 행복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동! 평생학습관은 518일부터 선착순 접수하며, 강사 수급상황에 따라 강의내용이 변경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 교육지원과 평생교육팀(031-345-2558)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