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미래를 심는 “제69회 식목일”행사 개최  
팔당호 공한지에 280여본 식재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4.04.05 16:32 |

광주시는 “제69회 식목일의 날 행사”를 4일 남종면 귀여리 팔당호 수반 공한지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억동 광주시장, 이성규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도·시의원, 관내 단체장, 시민,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가했다.

  ⓒ수도권타임즈


  ⓒ수도권타임즈


  ⓒ수도권타임즈

이번 식목행사는 서울시민의 식수원인 팔당호 수변마을 공한지에 산수유 등 280본을 식재해 팔당호의 녹색길과 연계된 명품 마을 조성과 관광명소와 휴식공간의 쉼터 제공을 위한 식목행사였다.

 

조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기 조성된 팔당호 물안개 공원과 연계해 쾌적한 마을환경조성으로 광주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경안동 “경안근린공원”에서 5일 식목일을 기념하고 도시 녹화사업인 도시림 조성을 위해 300여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매실나무, 자두나무, 감나무, 살구나무 등 가정에서 손쉽게 가꿀 수 있는 유실수 묘목 600주를 참여자들에게 나누어 주기 행사를 실시했다.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는 “제69회 식목일의 날”을 맞이해 산림청에서 “대한민국 미래를 심는날”을 시민들에게 널리 홍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수도권타임즈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