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안군안면도-원산도 순환버스 15일부터 첫 운행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1.06.11 10:42 |


, 태안군안면도-원산도 순환버스 15일부터 첫 운행


태안군-보령시 상생협력 1, 고남-원산도 순환버스 운행 개시!


-태안군-보령시 미래지향적 상생발전 공동협약 1호 이행-


-안면도-원산도 14회 왕복

 

태안군이 국도77호선 완전 개통을 앞두고 미래 더 큰 도약을 위해 보령시와 협력에 나선 지 한 달 만에 첫 결실을 맺었다.

 

군은 이달 15일부터 고남면과 안면읍에서 출발해 보령시 오천면 원산도리 선촌항을 순환하는 버스 첫 운행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공공형버스는 하루 3(오전8, 955, 오후150) 고남면 안면농협 고남지소와 원산도리 선촌항을 순환(편도 거리 6km 소요시간 10)하고 농어촌버스는 오후 440분 안면읍 승언터미널에서 출발해 원산도를 순환(편도 거리 20km 소요시간 40) 운행한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달 중순 보령시, 태안여객과 버스 운영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태안과 보령 버스업계 간 협의를 거쳐 요금은 1600원으로 동일하게 책정했다.

 

가세로 태안군수는 국도77호선 완전 개통이라는 새로운 기회를 맞아 태안군과 보령시가 더 큰 발전을 할 수 있도록 지난달 12일 공동협력 협약을 맺은 바 있다그 첫 결과물이 나온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두 도시 간 상생과 화합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긴밀히 협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서해안 관광의 대변혁을 가져올 국도77호선 완전 개통에 대비해 군 태스크포스팀, 민관거버넌스를 중심으로 교통SOC, 휴양관광SOC, 대규모 관광시설 및 연수원, 정주여건개선, 관광진흥전략, 기타 생활인프라 등 6대 분야 총 44개 사업을 중점 대응과제로 선정하고 사업을 조기 구체화할 수 있도록 적극 힘쓰고 있다.

 

<사진설명> 군은 이달 158시부터 태안군 고남면(3)과 안면읍(1)에서 출발해 보령시 오천면 원산도리 선촌항을 순환하는 버스 첫 운행을 개시한다. 사진은 공공형버스 모습.  노영찬부장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