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대희 군포시장, “상생과 소통의 의정협치로 신뢰받는 행정 구현하겠다”  
민선7기 첫 의정협의회 개최… 격월 단위로 시의회와 시정 주요현안 등 논의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8.08.11 09:06 |

한대희 군포시장이 민선7기 상생과 소통의 의정협치로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해나갈 것을 천명했다.

 

군포시는 지난 2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한대희 시장과 이견행 군포시의회장을 비롯해 시의원, 국장, 관계 공무원 등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첫 군포시의회 의정협의회를 개최했다.

 

군포시의회 의정협의회는 한 시장이 시의회와의 상생협치를 통한 효율적인 시정운영을 강조함에 따라 민선7기 처음 도입됐으며, 앞으로 격월 단위로 정례화 돼 주요현안사항과 시정협력 증진사업 등에 대한 격의 없는 토론의 장으로 마련될 계획이다.

 

이 날 협의회에서는 그림책박물관공원 조성 공사 주차타워(업무시설) 건립공사에 대한 보고 및 토론의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집행부와 시의회는 해당 안건에 대한 상호 간 올바른 이해를 통해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또 시는 오는 8월부터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등이 참여하는 당정협의회를 격월 단위로 운영, 중앙정부 및 경기도와의 지원체계 강화로 군포시의 미래전략을 구상해 나갈 예정이다.

 

한대희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민선7기 시민과 최우선으로 약속한 소통은 시민들의 대표인 의회와의 협치로 보다 구체화돼야 한다앞으로 시민의 뜻이 반영된 의정협의회를 통해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새로운 군포 100년의 미래를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