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참여자와 간담회  
25일 열린 간담회에서 체험 소감 및 안양시 청년정책에 대한 의견 제시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8.01.29 17:10 |

안양시(시장 이필운)는 지난 25일 시청 4층 회의실에서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참여자 120명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대학생들은 지난
14일 부터 4주간 본청, 사업소, 구청, 복지관 및 도서관 등에서 민원안내, 행정업무 보조 등 공무원들이 수행하는 각종 업무를 현장에서 경험했다.

이 날 간담회에서 4주 동안 시정 경험을 하면서 느낀 점과 건의사항을 서로 공유하고 청년 취업 문제에 대해 시장과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에는 석동주 강사를 초빙해 내 인생 설계하기를 주제로 인문학 강의가 이어졌다.

행정 체험을 마친 한 대학생은처음에는 생소했지만 직원분들과 함께 일하면서 어려운 일도 서로 도와 일할 수 있어서 좋았고 행정체험연수를 통해 사회를 바라보는 시야가 좀 더 넓어진 것 같아서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행정체험을 통해 그 동안 접해보지 못한 새로운 사회경험과 인간관계, 안양시의 다양한 모습들을 느껴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취업문제 등으로 고민하고 있는 청년 여러분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우리 시의 청년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