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안양시, 추석연휴 종합대책 추진  
오는 26일까지 종합상황실 가동… 시민 불편 최소화 및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8.09.20 13:59 |

군포시(시장 한대희)는 다가오는 추석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시는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종합상황실을 설치하고, 시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행정력을 집중해 연휴 기간 시민 불편 최소화 및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상황실에는 전체를 관리하는 총괄반을 비롯해 재난재해, 물가안정, 청소․교통관리, 응급진료 등 10개 분야에 걸쳐 8개반 125명의 상황근무자를 편성해 각 분야별 긴급상황 대처를 위한 비상근무를 하게 된다.

 

시는 ‘재해대책반’을 운영해 다중이용시설 6개소를 대상으로 긴급안전점검을 실시하고, 각종 재난이나 안전사고 발생 시 유관기관과의 신속한 업무 공조가 이뤄질 수 있도록 24시간 재난상황관리체계를 가동한다.

 

또 ‘청소대책반’을 설치해 생활폐기물 처리 및 쓰레기 투기우려지역 등에 대한 순찰과 수거활동을 전개한다. 단, 24일과 25일 양일에는 쓰레기(생활+음식물)를 수거하지 않으므로 쓰레기 배출에 유의해야 한다.

 

아울러 ‘비상진료상황반’에서는 응급환자 진료체계를 확립하고자 관내 의료기관 등과 협력해 ▲비상진료 의료기관(14개소) ▲휴일지킴이 약국(17개소)을 지정․운영해 진료공백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비상진료 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시 홈페이지(www.gunpo.go.kr)나 중앙응급의료센터(www.e-gen.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추석명절기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과 시민들이 불편 없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연휴 종합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안양시(시장 최대호)도 금년도 추석 연휴 5일 동안 행정 공백을 줄이고 주민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2018년 추석 명절 종합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시는 물가연료대책반 청소대책반 수송대책반 공원묘지관리반 재난재해대책반 보건의료반 상수도반 하도급대금 불공정행위신고센터 운영반 행정반 등 9개 반 75명을 편성해 응급 상황에 대비한다는 방침이다.

물가대책반은 물가대책종합상황실을 통해 명절 중점관리품목에 대한 가격동향 파악과 추성 성수품 유통질서를 확립한다. 보건의료반은 비상진료대책상황실을 설치하고 당직의료기관과 약국을 지정해 운영하는 한편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병원 및 119 구급 상황관리센터 안내를 담당한다.

특히 응급을 요하는 환자발생에 대비해 대형병원 2개소(안양샘병원 031-467-9114, 한림대학교성심병원 031-380-1500)24시간 응급체계를 확립해 언제라도 비상진료가 가능하게 하고 식중독이나 집단환자가 발생할 경우 역학조사 등의 조치도 취할 방침이다.

상수도반에서는 누수나 급수불량 등의 경우 신속하게 복구 조치를 할 수 있도록 대행업체가 24시간 비상대기하고 청소대책반은 청소차량을 이용해 취약지에 대한 순찰과 함께 생활쓰레기 수거 및 거리청소를 실시하고 안양역과 안양예술공원 등의 공중화장실 9개소도 평소와 같이 관리한다.

하지만, 추석 연휴기간 생활폐기물 수거 업체의 휴무에 따라 924() ~ 25() 2틀간은 생활 쓰레기 배출이 금지된다.

긴급 상황이 발생할 경우에는 안양시청 당직실(8045-2222) 및 구청 당직실(만안구청 8045-3222, 동안구청 8045-4222)로 문의할 수 있다.

시는 시민들이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추석연휴 종합안내 콘텐츠를 시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종합안내 콘텐츠는 성묘, 의료, 재난, 교통, 청소, 민원, 복지, 급수, 문화·관광, 하도급대금 불공정행위 신고 분야의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며, 92026일까지 7일간 운영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추석연휴기간동안 시민들이 가족친지와 못다한 정을 나누고 편히 쉬실 수 있도록 일상 불편과 행정 공백을 최소화 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