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기업 경영 지원 ‘프로보노단’ 양성  
전문성 기부할 각계 전문가 모집·교육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2.10.16 12:00 |

성남시는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영을 지원하는 봉사단인 ‘사회적기업 프로보노’ 양성을 위해 오는 18일까지 각계전문가 30명을 모집한다.

프로보노를 신청한 이들은 오는 19일 오후 7시 성남시청 율동관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오는 12월 11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9회(18시간)의 ‘사회적기업 프로보노’ 양성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 내용은 프로보노 활동의 의미와 사회적 가치,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 사회적기업의 지원을 위한 상담스킬, 비즈니스 코칭 등이다.

성남시사회적기업협의회, 성남 사회적기업 육성네트워크, ㈜피플엔프로보노에서 전문강사를 파견해 교육한다.

양성과정 교육 후에는 프로보노단 발대식과 함께 본격 활동을 시작해 각 분야별 사회적경제기업의 안정적 경영 지원 활동을 하게 된다.

자신의 전문성을 기부할 목적으로 이번 교육을 수강하고자 하는 성남시내 경영, 법률, 세무회계, IT, 디자인, 노무 인력개발 등 전문직 종사자와 은퇴CEO 및 기술자 등은 성남시 사회적기업지원센터 담당자 이메일(snsesc2011@gmail.com)이나 팩스(031-729-495)로 신청하면 된다.

‘프로보노’는 ‘공익을 위하여’라는 뜻의 라틴어를 줄인 말로, 경영, 법률 등 각계 전문가가 자신의 전문성을 기부해 기업운영에 대한 경험과 인적·물적 자원이 부족한 사회적 기업의 운영을 돕는 이들을 말한다. /수도권타임즈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