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억동 광주시장, 전국 동주도시교류협의회 참석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3.06.17 12:33 |

조억동 광주시장은 지난 14일, 경북 상주시에서 8개 동주도시 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2013년 상반기 전국동주도시 교류협의회」에 참석했다.

 

전국동주도시 교류협의회는 역사적으로 성립 배경을 같이하는 동주도시(同州都市) 간 공동 번영과 교류 협력을 위해 2003년 6월 24일 13개 도시가 참여해 협의회를 창립하였고, 2007년 7월 4일 양주시가 가입해 총 14개 도시가 됐다.

 

협의회는 회원 도시 발전을 위해 인적․물적․정보 등 교류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해 9월에는 태풍 피해를 입은 경주시, 나주시, 제주시에 각각 200만원을 지원해 주었으며, 광주시에서도 50명의 재해복구 인력을 나주시에 지원해 우호관계를 돈독히 했다.

 

이번 상반기 정례회에서는 내년도 회의개최 도시로 공주시를 선정했고, 회원 도시간 교류 활성화 추진을 위해 대표축제시 상호 교류방문과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직장 동호회 상호 교류를 추진하는 등 회원 도시간 우호 협력을 증진시키기로 했다.

 

또한, 동주도시 공동문제 및 관심사에 대한 상호협력 및 해결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실무담당자 워크샵을 갖기로 합의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조억동 광주시장은 “동주도시간 교류협력 및 우호 증진 사업을 구체화 시키고 회원 도시간 교류와 협력 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반기 동주도시 교류협의회는 광주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수도권타임즈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