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경력단절 여성 ‘경리회계사무원’으로 양성  
전산회계2급 FAT회계1급[전산] 자격시험 대비 교육 및 취업연계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8.04.16 09:26 |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5일 여성비전센터 3층 컴퓨터실에서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을 위한 직업교육훈련 ‘경리회계사무원 양성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이 과정은 전액 국비지원 사업으로 직업교육훈련생 22명을 대상으로 지난 5일부터 6월 1일까지, 1일 4시간씩 총 160시간 전문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전산회계2급 자격증 및 FAT1급 자격증 시험 대비, 회계원리 및 부가세법 이론교육, 전산회계 및 부가세 실무교육 등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이 경리회계사무원으로 관내·외 중소기업체에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에 목적을 두었다.

 

심재성 고용경제국장은 “일자리는 전쟁터다, 전쟁터에 나갈 때는 승리하려고 나가는 것이니 두 달 간의 교육기간 동안 최선을 다하여 전산회계2급 자격증과 FAT1급 자격증 모두 취득하여 꼭 좋은 일자리를 찾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이력서 작성법 및 구직기술과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엑셀 등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심화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그 후에는 관내 지식산업단지 입주업체와 세무회계사무소를 대상으로 사무인력 수요처를 적극 발굴하여 취업 연계할 계획이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