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6대 후반기 의장에 '최윤길' 선출  
2차투표 결과 최윤길 19표, 박권종 14표, 기권 1표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2.07.12 17:16 |

성남시의회 제6대 후반기 의장 선거에서 이변이 일어났다. 새누리당 최윤길 의원이 의장으로 선출되었다.

 

제2차 투표 결과 최윤길 의원 19표, 박권종 의원 14표, 기권 1표로 과반수를 넘겼다.

 

  ⓒ수도권타임즈

최윤길 의원은 새누리당 의장 후보 경선에서 박권종 의원에게 석패했었지만 본 게임에서 승리하게 된 것.

 

이 같은 결과가 나올 수 있었던 것은 의원 개인이 의장으로 선출 하고자 하는 자를 기명하는 방식(교황 선출 방식)이기 때문에 가능했다.

 

특히 최윤길 의원에게 민주당 의원 15명이 몰표를 준 데 따른 것이다.

 

이 같은 기미는 오전 1차 투표에서 예상밖의 결과가 나오면서 분위기는 반전되기 시작했다.

 

민주당 A의원은 "새누리당의 독선, 파행, 양보 없는 내분 등이 민주당 의원들로 하여금 반전 상황을 만들게 했다"고 말한다.

 

» 성남시의회 새누리당 최윤길 의원(수내1·2동, 판교동, 삼평동, 백현동, 운중동. 3선)이 제6대 후반기 의장에 선출됐다.   ⓒ수도권타임즈

최윤길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금의 결과를 겸허히 수용한다. 의장으로서 특정 정당보다는 100만 시민의 입장에서 의회를 대변하고 의정활동을 펴겠다"고 말했다. /곽효선 기자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