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공단 공원화의 3차원 방정식

성남인 | 2012.07.31 12:32 |

성남시가 1공단 공원화에 대해 대장동 도시개발 구역과 제 1공단 부지를 결합개발 하겠다는 방침이다.

 

도시개발공사를 설립이 끝난 것인지 대장동 땅주인들과의 개발방식에 대한 협상을 마무리 지었다는 것인지 1공단 사업주와 협의가 끝난 것인지 아무런 관심이 없다. 재미있는 일은 결합방식에 대한 의문점을 알아 차리는 시간은 1초도 걸리지 않았다.

 

"'결합개발’은 물리적으로 떨어진 두 개의 지역을 단일 사업구역으로 묶어서 개발 하는 것으로 개발여건이 상대적으로 불리한 지역의 사업성을 높이기 위한 개발방식이다."

 

좋다, 인정하자. 결합개발의 장점은 앞서 언급했으니 결합개발의 문제점은 지적하지 말자.

 

문제는 수학공식에 나오는 미분, 적분, 삼각함수등을 총동원하지 말고 간단히 산수하자.

 

그냥 덧셈, 뺄셈으로 초등생 산수를 한 번 해보자.

 

부동산 경기가 폭탄을 맞고 대기업도 개발사업에서 뻥뻥 나가 떨어지는 최악의 상황도 대장동은 예외로 해두자.

대장동 개발이익이 나는 것도 인정해 주자.

 

수천억을 벌었다?

수익금으로 1공단을 개발하자?


우리 산수합시다.

 

정말 수천억에 상당하는 이익이 났다면 엄청난 세외수입이 들어오는 경사가 아닐수 없다. 그런데 이 수천억은 어디로 갔다는 것인지? 결합방식이라는 이름으로 1공단으로 전부 들어간 것을 세금 한 푼 들이지 않고 공짜로 공원이 생겼다고 할 수 있는지 공식이 떠오르지 않는다. 수천억의 1공단 땅값을 대신해서 대장동에 그에 상응하는 부지를 1공단 사업자에게 제공하겠다는 것이 어떤 수학공식을 적용한 것인지 알 수가 없다. 이 수천억은 대장동 개발이익이 난다는 가정하에 출발했다는 것인지 간단히 산수하자.   

 

대장동 개발이익 - 1공단 공원화 = 똔똔?

 

대장동 개발이익 - 1공단 공원화 = -수천억원

 

수학에 조예가 깊으신 분은 문답풀이 형식으로 알려주세요^^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