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란민속·단대마트 전통시장 상인 210명 ‘학사모’  
대형마트·기업형수퍼와 경쟁 능력 쌓아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2.08.07 09:44 |

성남 모란민속전통시장 상인(162명)과 단대마트 전통시장 상인(48명)들이 학사모를 썼다.

성남시는 27일 오전 10시 시청 한누리실에서 ‘2012 상반기 상인대학 졸업식’을 열었다.

  ⓒ수도권타임즈

상인대학 명예학장인 이재명 성남시장은 210명 상인들에게 졸업장을 주며 축하했고, 모란민속시장 상인회와 단대마트 시장 상인회는 전통시장을 적극 지원한 이 시장에게 각각 감사패와 꽃다발을 전달했다.

이번에 상인대학을 졸업한 전통시장 상인들은 최근 3개월동안 시장경영진흥원의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해 대형마트·기업형 수퍼와 경쟁할 수 있는 의식혁신, 고객눈높이 맞추기, 홍보마케팅 기법 등 경영마인드를 키웠다.

또, 조직활성화기법, 대형마트와 비교 분석기법, 효과적 상품진열기법 등 심화과정을 파고 들어 전문 상업인으로써의 능력을 쌓았다.

교육기간동안 생업과 시간에 쫓겨 강의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모란민속시장 상인들은 장이 서지 않는 매주 1일이나 6일에 수업을 받고, 단대마트 시장 상인들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장사를 조금 일찍 끝내고 오후 8시부터 10까지 공부를 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상인대학에서 배운 내용을 생업에 접목해 대형마트 못지않은 전통시장의 저력을 보여달라”면서 “성남시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성남시는 올해 상인대학 개설 ·운영을 위해 전국 최초로 자체예산 1억2천만원을 투입했다.

올 하반기(9~11월)에는 은행시장, 성호시장 등 3개 전통시장 상인 250명이 참여하는 상인대학을 운영한다.
/수도권타임즈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