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통 소통 '메트로 스타일' 홈페이지 오픈  
분당서울대병원, 병원 밖에서 건강 정보 조회 및 관리 가능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3.05.14 06:54 |

분당서울대학교병원(원장 정진엽)은 최근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진료 및 건강정보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국내 의료계 최초로 ‘메트로 스타일’ 디자인을 적용한 신개념의 고객중심 홈페이지를 오픈, 외부 전문가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은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사용자 눈높이에 맞춘 쉽고 편안한 디자인은 물론 기존 병원 홈페이지에서 제공하지 않았던 상세한 환자의 개인 진료 정보 서비스인 'Health4U(헬스포유)'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을 극대화 시켰다.

 

  ⓒ수도권타임즈

이번 신개념의 홈페이지 리뉴얼은 눈부신 IT 기술의 발전에 가장 최적인 환경의 제공과 함께 병원의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되도록 세련된 디자인과 사용자 분석을 통해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메뉴를 구성해 자신의 건강 이력 관리가 편리한 이용자 중심의 편리성을 높였다.

 

특히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들이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헬스포유(Health4U)서비스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고객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앱(App)을 통해 병원에서 검사한 기록이나 처방받은 약물정보를 조회할 수 있고 앞으로의 치료 일정을 관리할 수 있는 최적의 환자건강정보(Personal Health Record) 시스템이다.

 

간단한 진료 기록의 확인을 위해 환자들이 병원을 방문하는 불편함을 해소하였고 홈페이지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환자의 건강 이력관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개념의 환자건강정보 서비스가 특징이다.

 

나의 진료 기록이나 검사 기록 조회는 물론이고 처방받은 약물정보는 사진과 함께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준다. 혈액검사는 검사결과와 기준치를 함께 보여줘 내 결과가 정상범위인지 기준치에서 얼마나 벗어났는지 알 수 있다. 영상검사, 기능검사, 병리검사는 검사 이력 정보를 제공한다. 처방이나 검사 정보는 타병원에서 진료를 볼 경우 중복검사나 중복처방을 막을 수 있다. 의사가 처방한 환자의 투약시간도 자동으로 알려준다. 하루 2번 먹는 약이라면 아침 9시, 저녁 9시에 알려주는 식이다. 사용자가 본인의 상황에 맞게 시간을 조정해 두면 그 시간에 알림 메시지를 보내주고 있다.

 

또한 당뇨, 고혈압 등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환자들을 위해 가정에서 관리하고 있는 운동량, 혈당, 혈압 정보 등을 직접 입력하면 병원정보시스템과 연동되어 담당 의료진에게 내용이 전달된다. 외래 진료를 보지 않아도 담당 의료진의 적절한 조언이 환자 개인에게 메시지로 전달되어 일방적인 정보 조회뿐만 아닌 의료진과의 상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졌다. 진료실 밖에서도 담당 의료진과 의사소통이 가능한 차별화된 고객서비스 제공으로 환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정진엽 원장은 "그간 병원 정보는 환자 본인에게도 쉽게 공개되지도 설명되지도 않아 환자들의 불편함이 매우 컸다"며 "국내 의료계 최초로 선보이는 환자 건강 정보 시스템 'Health4U(헬스포유)' 서비스가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환자의 만족도를 크게 높일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또한 "세계 최고 수준의 스마트 병원 환경을 구축한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은 이러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앞으로 환자들에게 시대를 앞서가는 보다 편리한 인터넷 건강관리 환경 제공은 물론 시스템 개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홈페이지는 Window 8에서 차용한 메트로 스타일 디자인을 적용하여 세련된 이미지와 직관적이고 편리한 사용구조를 통해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 시켰다.

 

특히 여러 해상도에 맞춘 반응형 홈페이지로 PC는 물론 다양한 태블릿 기기에서도 자유로이 언제 어디서나 이용이 가능하며 병원 홈페이지 특성에 맞게 다양한 연령대 사용자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웹접근성 및 웹표준화를 준수한 고객 중심의 유저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를 구축하였다. /수도권타임즈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