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구윤철 전 국무조정실 실장 초청 특강 서산 발전 전략 설명  
구 전 실장 “서산 발전 전략, 지역 발전 및 성공사례 벤치마킹 필요”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3.02.19 18:34 |

충남 서산시가 지난 13일에 실시한 2024년도 외부재원 확보 보고회에 이어, 민선8기 전략사업 추진과 주요 공약사항 이행의 마중물이 될 국비 예산 확보를 위한 도움닫기에 나섰다.

 

시는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윤철 전 국무조정실 실장(장관급)을 강사로 초청해 이완섭 시장을 비롯한 공직자 1백여 명을 대상으로 지방소멸 위기대응, 서산시 발전 전략을 주제로 공직자 재정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구 전 실장은 대구광역시 출생으로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제32회 행정고시로 공직에 입문해 기재부 제2차관 등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쳐 지난해 6월까지 국무조정실 실장을 역임한 국가재정, 예산 분야의 전문가다.

 

구 전 실장은 시의 현 상황을 진단하고 지역발전 및 성공사례를 소개, 벤치마킹의 필요성을 역설하며 지자체의 선제적인 대응을 주문했다.

 

시의 발전 전략으로 서산의 강점과 경쟁력 있는 분야를 분석할 것과 선정된 분야에 선택과 집중을 하는 것 등을 제안하고 타지역의 발전 성공사례를 소개했다.

 

아울러 구 전 실장은 맞춤형 국비 확보를 위해서는 국가재정과 정부예산 과정을 폭넓게 이해하고 중앙정부에 대응해야 한다라며 특색있는 신규사업을 발굴하고 중앙정부와 시민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역량을 키울 것을 강조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서산의 발전 전략과 이를 위한 국비 확보 전략이 빛을 발할 수 있으려면 5S5품 행정이 바탕이 돼야 한다라며 적기에 충남도와 중앙부처를 직접 방문하는 등 발품 행정을 펼쳐나갈 것을 주문했다.

 

이어 오늘 특강이 서산시 발전 전략과 맞춤형 국비 확보를 위한 정부 부처 공략방안 수립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사업계획을 철저하게 준비해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한 총력전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수도권타임즈

사진 설명 : 구윤철 전 국무조정실 실장이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특강을 하는 모습 [노영찬 부장]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