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배움의 기쁨 누려요!” 상반기 ‘혁신대학’ 운영 돌입  
6월 30일까지 바리스타·서예 등 총 21개 과정 운영, 군민 347명 참여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3.02.26 18:31 |

태안군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태안군 혁신대학이 수강생 347명의 참여 속에 2023년 상반기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군은 오는 630일까지 4개월 간 군 교육문화센터 다목적강당에서 실버인지놀이(치매예방) 지도사 등 21개 과정의 ‘2023년 상반기 태안군 혁신대학을 운영키로 하고 지난 21일과 23일 두 차례에 걸쳐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태안군 혁신대학은 배움을 통한 행복한 성장을 도모하고 지역사회의 학습역량을 높여 지속가능한 평생학습을 실현하기 위한 것으로, 전 군민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올해 상반기 혁신대학은 자격증·전문가 양성과정(9개 과정)과 교양·취미과정(12개 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실버인지놀이 지도사 과정을 비롯해 타로심리상담사 컴퓨터 활용능력 바리스타 1·2일상생활 일본어 인물화·수채화·문인화 한글서예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군은 군민이 원하는 프로그램이나 미래지향적인 평생교육 인기 프로그램을 교육 과정으로 추가하는 등 군민 수요를 반영한 프로그램 운영에 나서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앞으로도 군민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양질의 평생교육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프로그램 발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성공적인 취업준비 및 근로능력 향상을 도모해 군민 전문성 강화에 나서고 다양한 취미 과정을 병행 운영해 군민 여가 활용을 도울 것이라며 군민들이 가진 배움의 열정을 최대한 충족시킬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각별히 신경 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태안군 혁신대학에서 상·하반기 두 차례 교육을 진행했으며, ‘실무컴퓨터(한글, 엑셀)’바리스타 과정49개 과정에서 총 395명의 군민이 수료의 기쁨을 안았다.

 

  ⓒ수도권타임즈

<사진설명> 21일 군 교육문화센터에서 열린 ‘2023년 상반기 태안군 혁신대학개강식 모습. [노영찬 부장]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