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병 예방 위해 온 힘 기울이는 의왕시  
감염취약시설 종사자 대상 감염예방관리교육 실시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3.03.16 00:10 |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감염에 취약한 어르신 또는 장애인 등이 생활하는 요양시설 및 장애인시설 42곳 종사자를 대상으로 상시 감염예방관리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314일부터 주 1회씩 의왕시보건소 4층 강당에서 연말까지 진행된다.

 

지난 222, 42개 감염취약시설과 보건소가 종사자 대상 감염예방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보건소 역학조사관이 요양보호사와 간병사 등 시설종사자를 대상으로 손씻기 6단계 실습 소독 및 폐기물 관리 환기 및 환경관리 개인보호구 착탈의 실습 등 다양한 감염예방교육을 상시적으로 제공한다.

 

이현희 의왕시보건소장은 환자를 직접 돌보는 요양보호사와 간병사들의 감염병 교육은 본인 뿐 아니라 입소자 및 이용자의 감염차단을 위해 가장 중요하다실습을 겸한 실질적이고 반복적인 교육을 통해 역량을 강화해 감염병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보건소는 감염취약시설별 전담 역학조사관을 지정해 감염병환자 발생 시 신속한 현장 출동과 모니터링을 실시해 집단발생 상황에 효과적으로 조기 대응하고 있다.


  ⓒ수도권타임즈

◎ 사진 : 의왕시청 전경 [노영찬 부장]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