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제78회 식목일 나무심기행사 개최  
작년 운산면 대형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편백나무 1천5백 본 식재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3.04.05 00:25 |

충남 서산시는 4일 운산면 고풍리 일원에서 제78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이완섭 시장을 비롯해 김맹호 서산시의회 의장, 농협중앙회 서산시지부장, 서산시 산림조합장, 공무원, 임업인 후계자, 지역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식목일을 기념해 산림의 생태적 기능을 회복하고 탄소 중립을 위한 산림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행사가 열린 고풍리 일원은 지난해 산불로 158ha(축구장 221개 면적)가 넘는 피해를 본 곳이다.

 

참석자들은 4년생 편백나무 15백 본을 심었다.

 

이날 심은 편백나무는 내공해성이 강하고 피톤치드를 소나무보다 45배 많이 배출하는 수종으로 스트레스 해소와 우울증 완화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오늘 행사가 산림의 소중함과 탄소 중립을 실천하고, 미래세대에 쾌적한 자연환경을 물려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최근 산불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만큼 산불 예방에도 관심 가져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수도권타임즈

사진 설명 : 4일 운산면 고풍리 일원에서 열린 제78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모습, 이완섭 서산시장이 4일 운산면 고풍리 일원에서 열린 제78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에서 참석자들과 함께 나무를 심고 있다 [노영찬 부장]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