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청렴 골든벨은 누가 울릴까??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7.06.13 12:52 |

안양시(시장 이필운)는 오는 14일 시청로비에서 딱딱한 강의형태를 탈피해 흥미와 재미를 더한 도전 청렴골든벨을 진행한다.

 

이번 도전 청렴골든벨에는 각 부서 내 예선을 통과한 대표 100명이 출전, 청렴상식, 청탁금지법, 행동강령, 공직윤리법 전반에 대하여 퀴즈형식으로 진행되며, 개그맨 김학도와 김정은 시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는다.

    



 

또한 골든벨에 참가한 직원들을 위한 기타연주와 신규자들로 구성된 댄스공연 및 부서별 응원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딱딱하기 쉬운 청렴교육에 도전과 흥미를 가미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도전 청렴골든벨외에도 깨끗하고 청렴한 행정 구현을 위해 다양한 청렴교육과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지난 해 9월 청렴페스티벌을 열어 청렴교육 외에도 청렴연극과 청렴주제 UCC대회를 실시하여 청렴문화를 조성했다.

 

또한 시민들이 많이 참여하는 축제 때는 청렴 부스를 마련하고 청탁금지법 관련 캠페인을 진행하여 시민들과의 공감대 형성 및 청렴문화 확산에 노력해왔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이번 청렴골든벨은 청렴문화 조성과 공직 윤리의식 향상에 기여하는 청렴교육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조직 내 청렴성을 높여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투명한 시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