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 참여를 삶의 재생 기회로”  
군포 광명, 2017년도 제3단계 공공근로 참여자 모집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7.07.18 11:06 |

하천 정화, 산림 관리, 재활용선별 등 도시의 각종 자원을 재생유지하는 보람찬 일에 참여해 삶의 재생 기회를 만들 분들을 찾습니다.”

 

군포시가 지역주민 중 구직등록을 한 만 18세 이상의 저소득 가정 세대원, 행정기관 또는 행정기관이 인정한 기관에서 노숙인임을 증명한 사람 등에게 도시발전을 위한 공공분야 일자리 참여의 기회를 제공한다.

 



저소득층 또는 취업에 어려움을 느끼는 시민들에게 한시적으로 공공부문의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자립자활의 계기를 마련해주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시는 17일부터 24일까지 2017년도 제3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공공근로사업은 94일부터 1221일까지 진행되며, 참여자들은 급식 보조, 방역 소독, 공원 관리, 하천 및 도로시설물 정비, 도서 관리, 재활용품 선별 등 지역 실정에 맞는 생산적인 공공사업에 투입된다.

 

참여 희망자는 신분증과 참가 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등을 지참하고 주민등록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임금이나 필요 서류 등에 대한 상세 정보는 군포시 홈페이지(www.gunpo.go.kr)를 참고하거나 시 지역경제과(390-0659)에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문영철 지역경제과장은 참여자들은 역량과 나이에 맞게 서비스 지원사업, 환경정화 지원사업, DB 구축 지원사업 등 3개 분야에 고루 배치된다공공근로가 도시와 취약계층 모두에게 재생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시도 저소득층의 일자리 제공을 위해 ‘2017년도 제3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140명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공공근로사업은 9월 1일부터 12월 22일까지로 주 25시간(65세 이상 주 15시간)을 근무한다. 임금은 시간당 6470원 외에 교통·간식비 3000원과 주·월차 수당이 추가로 지급된다.

 



모집 분야는 ▲공공 체육시설 관리, 환경정화사업 등 일반 환경정비사업 ▲행정자료 전산화 및 행정지원사업, 사회복지사업(복지관, 경로식당 등) 지원, 건강 및 보건 증진사업 등이다.

 

신청 자격은 실직 또는 정기 소득이 없고, 구직등록을 한 만 18세 이상 광명시민으로 재산이 2억 원 이하여야 한다. 단, 사업 개시일 현재 실업급여 수급자,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생계급여 대상자), 장애 1~2급 중증 장애인, 소득이 의료급여(중위소득 40% 이하) 가구 기준 150% 초과자 등은 신청 자격이 제한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신청서와 건강보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준비해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