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보고서 작성 역량 강화 교육  
직원들의 보고서 작성 능력 향상 도모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7.08.29 11:09 |

의왕시는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5급 이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의왕의 보고서 만들기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김건 부시장이 강사로 나서 1시간씩 총 4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김 부시장은 특강에서 좋은 보고서의 핵심 포인트는 무엇인지, 각 유형별 보고서의 특징과 구성내용은 무엇인지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했다.

    



 

또한, 보고서는 읽어보고 수요자의 후속 질문이 생기지 않도록 작성하여야 하며, 도입부분을 매력적으로 작성하여 결재권자가 마음을 끌리게 작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각 부서에서 실제 작성한 문건과 쪽지보고 사례를 제시하면서 설명을 해줘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건 부시장은이번 보고서 작성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업무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직원들의 역량강화에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는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20167월부터 올해 10월까지 총 19회에 거쳐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해 전직원을 대상으로 보고서 작성 심화 과정을 실시하고 있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