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제1회 세대교류의 날 ‘가화만사성’ 개최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7.10.18 20:25 |

안양시(시장 이필운)는 지난 14일 마벨리에에서 문화 확산을 위한 제1회 세대교류의 날 가화만사성효 축제를 개최했다.

 

70세 이상 노인과 함께 거주하는 3세대 22가정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가화만사성을 소재로 한 5행시 짓기 및 가족 소개하는 시간을 통해 가족구성원간의 친밀감을 높이고 2부 순서로 가족노래자랑을 하며 조부모와 손자녀가 한목소리로 노래를 하는 즐거운 시간으로 채워졌다.

 



 

이어 몸이 불편하신 고령의 어르신을 극진히 봉양하며 효를 실천해 온 김광영(61,박달2)씨와 김차임(57,호계2)씨가 효행상을 수상하는 것으로 이 날 행사가 마무리됐다.

 

세대교류의 날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할아버지할머니와 함께 노래도 부르고 5행시도 지으면서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노인여가복지시설 확충 및 노인일자리 창출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노인복지 중장기 종합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며, 어르신들이 노년을 건강하고 편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힘쓰고 가족이 행복한 안양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