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의왕경찰서와 안전 위한 CPTED 업무협약 체결  
범죄예방 환경설계(CPTED) 도입 활성화 추진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7.09.07 10:52 |

의왕시는 지난 6일 의왕경찰서와 범죄예방 환경설계(CEPTED) 도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김성제 의왕시장과 오문교 의왕경찰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추진을 위한 합의서를 작성·교환했다.

 

 

협약서에는 의왕시 범죄예방을 위한 환경설계(CPTED)사업 경찰관 참여 정례화 도시정비사업·도시개발사업 설계시 경찰서 의견 반영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한 정보 교환·교류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은 각종 도시개발 및 정비, 건축 허가 등 사업 초기부터 범죄예방 환경설계를 반영하는 셉테드(CEPTED)를 통해 시민을 위한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의왕시는 최근 백운밸리, 장안지구 등 대규모 도시개발사업과 대형 건축물들이 건축 중에 있고, 앞으로 개발사업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예정인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변화하는 도시환경에 대비해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성제 의왕시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의왕시가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안전도시로 한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앞으로 의왕경찰서와 협력해 의왕시를 가장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