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농촌협약협의회 발대식 개최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1.07.18 13:07 |


서산시, 농촌협약협의회 발대식 개최


국비 300억 규모 농촌협약 공모 준비 신호탄

 

서산시는 7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농촌협약 체결을 위한 농촌협약협의회의 발대식 및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농촌협약은 중앙과 지방이 협력해 농촌 정주여건 및 생활서비스 개선 등 공동의 정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도입한 제도이다.

 

시는 2022년 농촌협약 체결을 목표로 지난 4월부터 서산시 농촌 공간 전략계획 및 농촌생활권 활성화 계획을 수립 중에 있다.

 

이날 회의는 농촌협약협의회 위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가자문단 및 주민대표 위원 위촉, 농촌협약제도 설명, 질의답변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시 농촌협약협의회는 한준섭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주민 및 공동체 대표 7, 농촌지역 전문가 3, 시의원 1, 시청 부서장 15명 등 총 27명으로 구성됐다.

 

협의회는 앞으로 지역의 농촌문제를 진단하고 해결방안을 논의하는 민관 협의 기구로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그동안 수립해 온 농촌 공간전략계획(20)에 대한 정책과제 발굴 및 생활권 설정 등에 대해 활발하게 논의했다.

 


 사진= 농촌협약협의회 를 끝내고 기념 촬영.


시는 농촌협약협의회 구성운영 이외에도 지난 79일부터 마을대표로 구성된 10개 읍면의 이장단협의회에 사전 협조를 구하여 농촌협약에 대한 설명과 서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소통창구를 열고 주민의견을 듣고 있다.

 

또 앞으로 전문기관을 통한 설문조사와 10개 읍면지역 주민 워크숍 등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주민의견수렴 절차를 거쳐 우리지역에 꼭 필요한 사업계획을 수립한다는 방침이다  노영찬부장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