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획기적 지역발전 위해 지역 국회의원과 ‘머리 맞대’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1.05.29 10:12 |


태안군, 획기적 지역발전 위해 지역 국회의원과 머리 맞대


-28일 군청 중회의실서 성일종 국회의원 초청 주요 군정현황 및 계획 설명회개최-


-광개토 대사업 등 역점시책 및 당면현안 논의-

 

태안군이 주요 군정의 원활한 추진과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지역 국회의원과 심층적 의견 교환의 시간을 함께했다.

 

군은 2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가세로 태안군수, 성일종 국회의원, 군 관계자 등이 모인 가운데 ‘2021년 주요 군정현황 및 계획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군의 주요 현안사업 해결과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것으로 방안 논의 및 그동안의 성과, 역점시책, 당면현안 등을 성일종 국회의원과 공유하며 발전전략을 논의했다.

 

이날 군은 군민의 반백년 숙원 사업인 국도38호 이원-대산간 국도 승격을 비롯해 격렬비열도 국가관리 연안항 예비 지정, 안흥진성 국가 사적 지정, 2단계 제1기 균형발전사업(7개 사업 582억 원) 확정, 태안 해양치유센터 조성(11월 착공), 태안 종합실내체육관 준공(6) 등의 사업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올해 6대 분야별 주요 사업인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신해양) 태안읍성 동문 복원(관광) 충남 최대 노인 일자리(복지) 안면 상상도서관 생활SOC 복합화(활력) 어촌뉴딜300(농수산업)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구축(행정) 등을 중심으로 군정 주요 역점 사업에 대한 계획설명을 이어갔다.

 

또한, 이원~대산간 연육교 건설의 핵심인 제5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 최종반영(‘21.6.), 2차 고속도로 건설 5개년 계획,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등 정부 계획의 최종 반영을 위한 실질적인 의견 교환을 실시했다.

 

아울러, 대형 프로젝트인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 부남호 역간척 등 정부사업화의 공조 사항을 논의했다.

 

이날 군과 성일종 국회의원은 심도 있는 협의를 통해 지역 현안 해결 및 각종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도모하고 2022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군은 적극적인 대화와 토론을 바탕으로 한 이번 설명회가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협력 기반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고 보고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가세로 군수는 그동안 국도38호 이원-대산 간 연륙교 건설 사업을 비롯한 광개토 대사업을 중심으로 태안의 백년 미래를 책임질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해왔다“64천 군민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한 결과 짧은 기간동안 수많은 성과들을 올렸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저를 비롯한 군 공직자 모두는 오직 군민만을 바라보고 모두 함께 더불어 더 잘사는 새태안을 만들기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태안의 발전과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성일종 국회의원은 태안의 발전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해준 태안군에 감사하다지역 현안사업들이 보다 조속하고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정부예산 확보와 현안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안군은 28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 및 성일종 국회의원을 비롯, 부군수와 부서장 등이 모인 가운데 성일종 국회의원 초청 2021년 주요 군정현황 설명회를 개최했다.  노영찬부장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