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한 대로 월평균 85건 민원 해결  
군포, 바로 콜센터 운영 100일 “시민 만족”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7.06.14 10:30 |

군포시가 최근 3개월여 동안 전화 한 대로 월평균 85건의 생활불편 민원을 해결했다.

 

시는 14일 신속한 민원 처리를 목적으로 지난 3월부터 생활불편 바로 콜센터(031-390-0014)’를 운영해 총 255, 월평균 85건의 각종 민원을 해결해 시민 삶의 질 만족도가 향상했다고 밝혔다.

 



무단으로 버려진 쓰레기, 도로와 인도 파손, 버스 정보 시스템 고장 등으로 생활에 불편을 느낀 시민이 민원 접수 담당 부서나 관련 전화번호를 정확히 몰라도 편히 신고할 수 있는 체계를 가동한 결과라는 것이 시의 설명이다.

 

시는 생활불편 바로 콜센터운영으로 민원인들이 신고 부서를 찾는 노력과 불편 사항을 여러 번 설명하는 번거로움이 감소한 만큼 민원 처리는 더욱 빨라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익재 자치행정과장은 민원 서비스 강화가 시민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지는 모습을 지난 100일 동안 실감했다제도 운용에 최선을 다해 시민의 생활불편이 예방 및 신속 처리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생활불편 바로 콜센터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각종 회의에서 홍보를 진행하며, 주민센터 등 공공시설에 안내 전단 비치를 유지할 계획이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