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시민자전거 무료교육 개강  
3월부터 월 3주 과정으로 백운호수 자전거교육장에서 교육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8.02.25 12:30 |

의왕도시공사(사장 이성훈)는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시민자전거 교육을 무료로 운영한다.

 

자전거 교육은 자전거 관련 안전법규, 운행방법 등의 이론교육과 안전장구 착용법, 도로주행 방법 등 실기교육을 실시하여 자전거 이용자의 저변을 확대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자전거 이용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초급반(30), 중급반(30), 상급반(20)으로 월 3주 과정이며, 수업은 평일반과 주말반으로 나눠 백운호수 자전거교육장에서 진행하게 된다. 수업에 필요한 자전거 및 안전장비는 도시공사에서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초등학생 자녀를 위한 어린이반(20)을 신규로 개설해 4월과 7월에 주말반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외에, 찾아가는 자전거교실을 운영해 관내에 있는 초등학교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자전거 관련 안전법규, 운행방법 등 이론교육과 안전장구 착용법, 도로주행 방법 등 실기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 신청은 21일부터 시작해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교육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의왕도시공사 교통시설팀(031-8086-7441)으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