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구 신흥1동에 작은도서관 개관  
시설관리공단, 1억2천여만원 투여-3천여권 비치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1.11.25 11:00 |

성남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염동준)이 지난 21일 신흥1동(170번길 19-3)에 작은도서관을 개관했다.

 

24일 공단에 따르면 주택밀집지역 등 문화소외지역에 접근성을 높이고 생활 친화적 문화향상을 위해 성남시 지원 하에 도서관리모델링 비용 1억1천9백만원을 들여 작은도서관(면적 449㎡)을 조성, 21일 개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수도권타임즈
 
  ⓒ수도권타임즈

이날 개관식에는 인근 주민 70여명과 이재명 성남시장, 염동준 공단이사장, 황인상 수정구청장 등 공단 임직원을 비롯 많은 시관계자들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작은도서관 주요시설로는 ▲미취학아동 자료실(유아실) ▲초등학생 자료실(아동실) ▲종합자료코너 ▲정보검색코너 ▲사무실로 구성돼 있으며, 현재 3,000여 권이 비치돼 있는 도서는 주기적으로 신간도서를 확충해 향 후 1만여 권까지 늘려나갈 계획이다.

 

또 지역 문화를 활성화하고 문화 체험을 확대하기 위해 영화 상영, 인형극 공연, 독서 모임, 자료전시, 만남의 장소 등 지역민의 종합 문화 공간이자 마을공동체의 구심체 역할을 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염동준 공단이시장은“신흥1동 작은도서관 개관으로 인근 어린이들의 행복한 문화공간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지혜와 지식향상을 도모하는 지식습득의 산실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