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마인드 “일반 사기업 못지 않게”  
민원담당공무원 150명 대상 친절서비스 교육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1.12.06 10:53 |

성남시는 6일 시청 한누리에서 민원담당공무원 150명을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실천 교육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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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교육은 사회교육센터 ‘성장과 비전’ 김영미 대표가 강사로 나와 유형별 불만민원인 응대기법, 근무자세나 업무태도, 주변환경 개선방안 등 친절 서비스법을 강의했다.

또, 민원인을 대상으로 성남시가 올 한해 동안 3차례 실시한 친절도 조사 결과 시민들이 개선점으로 지적한 내용인 내방객에 대한 무반응, 안내가 없는 사례, 인사는 생략하고 필요 업무만 묻는 사례, 민원실 주변환경 방치사례 등을 소개하고, 일반 사기업 못지 않는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강조했다.

성남시는 현대사회가 더욱 발전하고 시민의 주인의식이 높아지면서 공무원의 행정업무 영역이 국민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 영역으로 확대되고 민원인의 기대치가 더 고급화, 다양화됨에 따라 이를 부응하기 위해 이번 친절 교육을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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