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노숙인 등 주거 취약 주민 보호대책 추진!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0.12.29 15:19 |


태안군, 노숙인 등 주거 취약 주민 보호대책 추진!


-유관기관 현장대응반 구성 운영, 응급잠자리숙식비의료비 등 지원-

 

태안군이 겨울철 한파로부터 노숙인 등 주거 취약 주민을 보호하기 위해 동절기 노숙인 보호 및 지원 대책을 추진한다.

 

군에 따르면, 올 겨울은 기온의 변화가 크고 서해안의 경우 지형적인 영향으로 많은 눈이 내릴 때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군은 이달부터 내년 2월 말까지 노숙인 및 주거 취약 주민들의 동절기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유관기관과 손잡고 동절기 노숙인 현장대응반을 운영한다.

 

군과 태안경찰서는 합동으로 터미널, 시장, 공원 등을 지속적으로 순찰해, 응급조치가 필요한 노숙인 및 행려자 등을 발견하면 응급 잠자리의료비기부식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면 맞춤형복지팀태안소방서보건의료원이 함께 의료지원체계를 구축해, 노숙인 등 주거 취약 주민이 응급조치가 필요한 경우 즉시 보건의료원으로 후송해 치료하고 필요 시에는 긴급 의료비 등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한파까지 겹쳐 관내 노숙인 등 주거 취약 주민에 대한 보호가 절실하다이 분들이 안전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 마련추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사진은 태안군청 전경  노영찬부장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