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올해 주요 도로 등 377개소에 도로명판 신설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1.07.20 15:00 |


태안군, 올해 주요 도로 등 377개소에 도로명판 신설


-이달부터 후반기 사업 돌입, 도로명주소 인프라 구축 총력-

 

태안군이 군민 및 관광객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올해 주요 도로 등 총 377개소에 도로명판을 설치한다.

 

군은 지난 상반기 4917만 원의 사업비를 들여 288개소의 도로명판을 확충했으며, 후반기에도 1607만 원을 투입해 89개소에 도로명판 확충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도로명판 확충 사업은 도로명주소의 사용을 촉진하고 군민 및 관광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목적지를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622일 상반기 확충 사업을 마무리하고 이달부터 후반기 사업에 돌입한다.

 

군은 후반기 안면읍 일대를 중심으로 군 전역에 도로명판 신설에 나서며, 특히 사용자 중심의 사업 추진을 위해 이면도로와 마을안길, 종속구간 등에 차량용 및 보행자용 도로명판을 중점적으로 확충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도시 미관 개선을 위해 건물의 도로명주소 표지판 규격을 완화하고 표지판 설치 시 군민 의견을 적극 청취하는 등 사용자들의 체감을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주소체계의 고도화와 인프라 구축을 위해 매년 적극적인 도로명판 확충 사업을 펼치고 있다정확한 위치 안내로 군민 및 관광객 여러분들께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태안군이 군민 및 관광객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올해 주요 도로 등 377개소에 도로명판을 설치한다. 사진은 태안읍에 설치된 도로명판  노영찬부장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