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민들, 도시재생․지역활성화에 큰 관심  
14일 '의왕시 도시재생전략 및 활성화계획 수립 주민공청회'에 시민 등 100여명 참석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7.04.14 19:55 |

대규모 도시개발 사업과 함께 구도심의 발전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는 의왕시가 추진 중인 도시재생 및 활성화 계획을 설명하는 공청회에 시민 100여 명이 몰려 도시재생 사업에 큰 관심을 나타냈다.

의왕시는 14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도시재생전략 및 활성화 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김성제 의왕시장과 기길운 시의회의장을 비롯해서 시민과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의왕시 도시재생전략에 관한 용역을 맡은 한국종합경제연구원의 박세희 본부장이 의왕시 전체의 도시재생전략계획()부곡동 지역의 재생활성화계획()을 각각 발표하고 시민들과 질의응답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국종합경제연구원은 이 자리에서 구도심의 쇠퇴 상황을 진단한 뒤 재생비전과 전략, 활성화지역 지정방안 등을 설명했다.

이날 발표된 계획안은 지난 2015년 착수보고회 이후 전문가와 담당 공무원들이 여러 차례 자문회의를 열어 마련한 자료다. 의왕시는 그동안 도시재생 계획을 세우고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의 방법으로 도시재생 활성화에 힘을 써 왔다. 이날 공청회는 그동안 간추려진 전략계획에 부합되는 구체적 방안을 만들고 주민 의견도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의왕시는 공청회 이후 시 의회 의견 청취과정을 거쳐 경기도에 승인 신청할 계획이다. 김성제 시장은 공청회가 도시재생과 활성화 계획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의왕시가 이웃간 사랑이 넘치는 따뜻한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민의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