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미래직업·기술체험 일자리박람회 큰 호응  
첨단 산업 분야 기업 및 기관 29개 참여...체험 및 4차 산업, 직업 등 홍보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7.06.06 13:09 |

4차 산업기술과 미래직업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2017 광명시 미래직업 및 기술체험 일자리박람회’가 3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광명시뿐 아니라 인근 지자체에서 2천여 명의 시민이 참여해 4차 산업과 미래직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들은 미래시민, 미래도시, 미래공간, 미래문화 등 4개의 테마로 구성된 박람회에서 다양한 미래가치를 공유하고, 여러 가지 기술 체험을 즐겼다.



 

이번 박람회에는 4차 산업기업 등 23개 기업과 광명시스마트인력개발센터 등 6개의 관련 기관이 참여했다. 이들은 드론, IoT(사물인터넷), 3D스캐너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구성하고, 로봇, AR·VR 등 4차 산업기업 홍보관을 설치해 미래 신기술을 직접 보고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드론조종사, 3D모델러, 무인자동차 등 미래직업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오후에는 ▲드론, 현재와 미래 ▲3D프린터의 종류와 활용방법 ▲증강현실 기술, 포켓몬고 이외의 활용분야는 ▲핀테크와 보안 등 4가지 주제에 대한 기술세미나가 진행됐다. 또 총 8회에 걸쳐 로봇댄스 공연도 열려 참여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김혜진씨는 “평소 3D프린터 등 첨단 산업에 관심이 많았지만 시간 여유도 없고 정보를 어디서 얻어야 할지 몰랐는데, 가까운 곳에서 4차 산업도 체험하고 미래 직업에 대해 알 수 있어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해마다 이런 박람회가 개최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2013년부터 3D프린터 플레이어 양성과정 등 IT분야에서 청년직업훈련을 실시해 청년일자리 만들기에 주력하고 있으며, 2016년 3월에는 스마트인력개발센터의 문을 열고 청년 대상으로 첨단 기술분야에 대한 직업교육과 취업연계를 집중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