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시민소통위원과 ‘소통한마당’  
표창 수여, 특강 등 통해 역량강화 및 공감의 시간 가져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7.06.06 13:04 |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6월 1일 광명시 평생학습원 대강당에서 ‘소통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시민소통․소통자문․인터넷소통‧시정모니터 위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신규위원 위촉과 시정모니터 활동우수자에 대한 표창 수여가 진행됐다. 

 



이어 단편 영화 ‘러브레따’가 상영됐고, ‘소통 공감 100%’강연에서는 강희원 위원장 등 3명의 위원이 강연자로 나서 그 동안 소통위원으로 활동하며 느낀 소통의 방법과 필요성을 전해 소통위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또 소통위원의 역량강화와 사기진작을 위해 소통 전문가인 권은경 강사의 특강이 열렸다. ‘소통과 화합’을 주제로 진행된 특강에서는 경청을 통해 상대방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자세에 대한 이야기가 오갔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시민소통위원들은 “소통위원 활동 전에는 무심코 지나쳤는데 소통위원이 되고 활동하며, 광명시에 관심을 많이 갖게 되고 시민들이 하는 사소한 이야기에도 귀를 기울이게 됐다”며, “시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해 광명시의 긍정적인 변화에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소통위원들의 노력으로 ‘시민과 소통 잘하는 도시’가 되어 타 지자체에서 벤치마킹을 올 정도로 많은 성장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원활한 소통을 위해 역할을 다해주길 바라고, 그것을 통해 그늘과 소외된 곳 없는 사람이 중심이 되는 광명시를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