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산문화재단, 공익법인 지정... 문화예술 활동 힘 받아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1.10.06 08:12 |


충남 서산문화재단, 공익법인 지정... 문화예술 활동 힘 받아


- 기획재정부 공식 지정 -


- 기부금 모집을 통한 사회공헌사업 추진 기대 -

 

충남 서산문화재단(이하 재단’)이 기획재정부로부터 공익법인으로 지정받았다.

 

6일 시에 따르면 공익법인은 정관 내용상 수입을 회원의 이익이 아닌 공익을 위해 사용하고, 사업 수혜자가 불특정 다수일 때 관내 세무서 추천으로 기재부 장관이 지정한다.

 

법인 지정으로 재단은 지역 문화예술에 관심이 있는 개인. 단체, 기업 등의 지정기부금을 모금할 수 있고 모금액에 대한 세액공제 혜택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모금액은 기부금 심의위원회 의결을 거쳐 공익목적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에 사용하게 된다.

 

법인 기부 시 법인 소득금액의 10%의 한도 내에서 전액을, 개인 기부 시 개인 소득금액의 30%의 한도 내에서 15%를 세액공제 받을 수 있다.

 

사진= 서산문화재단 

 

조규선 재단 대표이사는 공익법인 지정은 양질의 문화예술 사업 추진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연간 기부금 모금액은 활용실적 등을 공개해 투명성을 확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문화재단은 서산시민의 문화예술 진흥과 문화복지 증대를 위해 충남도로부터 지난해 10월 설립허가를 받아 올해 1월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노영찬부장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