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3년 제1회 서산시안전관리실무위원회 개최  
제4회 해미벚꽃축제 안전관리계획 심의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3.03.29 23:20 |

충남 서산시는 지난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구상 부시장 주재로 4회 해미벚꽃축제 안전관리계획심의를 위해 1회 서산시안전관리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서산시안전관리실무위원회는 축제안전관리계획 심의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서산경찰서, 서산소방서, 전기안전공사, 서산의료원 등 관련 기관과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이번 심의에서 4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개최되는 제4회 해미벚꽃축제에 대한 수용인원 적정성, 안전관리 인력확보 및 배치 계획, 안전관리 종합대책, 교통통제 및 주차 문제 등 안전관리 대책과 안전사고 대처방안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시는 시민과 관광객 안전을 위해 매년 초 축제 기본계획을 자체 수립해 공식적으로 개최하는 10개 축제와 대형행사를 대상으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하고 있다.

 

올해 방역 수칙 완화로 인한 관광객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10개 축제에 대해 개최 전 서산경찰서, 서산소방서 및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축제장 합동점검을 실시해 안전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온 힘을 다할 예정이다.

 

구상 서산시 부시장은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단 한 건의 사건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라며 당부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옥외행사안전관리조례를 제정해 공식적인 10개 축제뿐만 아니라 순간 최대관람객이 오백 명 이상인 옥외행사에 대한 안전관리계획 수립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철저히 하고 있다.

 

  ⓒ수도권타임즈

사진 설명 :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제1회 서산시안전관리실무위원회 회의 모습 [노영찬 부장]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