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앞장!’ 대 군민 홍보 캠페인 전개  
군 보건의료원, 1~7일까지 문화예술회관 등 돌며 캠페인 및 예방관리 교육 실시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2.09.02 20:10 |

태안군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1~7)을 맞아 군민들의 철저한 건강관리를 위한 방문 홍보활동에 나선다.

 

군에 따르면, 보건의료원은 지난 1일 군 문화예술회관 대강당을 시작으로 2일 한국타이어 주행시험장 5일 군 보건의료원 7일 이원면 당산리 경로당을 각각 방문해 심뇌혈관질환 예방 9대 수칙 등을 홍보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또한, 캠페인 진행 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측정하는 레드서클존을 함께 운영하며, 건강상담을 비롯해 자기혈관 숫자 알기등 다양한 건강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7일에는 이원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을 실시키로 하고 담당자와 간호사를 투입해 혈압·혈당 측정 및 1:1 건강상담 고혈압·당뇨병 건강관리 교육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수칙 홍보 홍보물 배부 등에 나설 예정이다.

 

이밖에도 군은 군청 입구, 터미널 앞, 태안기업도시 입구에 설치된 전광판에 홍보 영상을 내보내고 보건의료원 및 지소에 배너와 포스터를 설치하는 등 심뇌혈관에 대한 군민들의 인식 개선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국민의 주요 사망원인이자 사회경제적 부담이 큰 질병으로, 규칙적인 치료 및 관리로도 충분히 예방이 가능하다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올바른 생활수칙을 실천하는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적극 힘써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수도권타임즈

<사진설명> 1일 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진행된 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 캠페인 모습. [노영찬 부장]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