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고추 판로 개척 총력’ 지역상생박람회 온라인 판매전 참여!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1.11.10 10:00 |


태안군, ‘고추 판로 개척 총력지역상생박람회 온라인 판매전 참여!


-전국농어촌지역군수·서울시 주최 우수 농특산물 온라인 판매전참여-


-오는 30일까지 안면도 태양초 건고추태양초 고춧가루판매-

 

고추 판매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태안군이 지역상생박람회 온라인판매전 참여를 통해 새로운 활로를 모색한다.

 

군은 1029일부터 1130일까지 한 달간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 및 서울시가 주최하는 지역상생박람회 우수 농특산물 온라인판매전에 참여해 태양초 고추 및 고춧가루를 판매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지역상생박람회는 도농 상생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열리는 직거래장터로, 올해는 코로나19가 지속됨에 따라 온라인 판매전 형식으로 운영된다.

 

올해는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 소속 24개 지자체에서 총 39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태안군은 최근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추의 비대면 판로 개척을 위해 안면도농협에서 생산하는 안면도 태양초 건고추태양초 고춧가루’ 2개 제품을 판매한다.

 

안면도 태양초 고추는 타 지역 고추보다 붉고 선명한 빛깔을 내며 과육이 두껍고 당도가 높아 깊은 맛을 내는 특징이 있다. 또한 고춧가루의 경우 세척 및 선별과정을 거쳐 태양만으로 건조한 청결 고추를 가공원료로 사용해 HACCP 인증시설에서 위생적으로 가공된 상품이다.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는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2021 지역상생박람회를 검색하면 스마트 스토어에 접속할 수 있으며 태양초 건고추의 경우 3kg77천 원에, 태양초 고춧가루는 1kg36천 원에 판매되고 있다.

 

한편, 태안군은 관내 고추농가가 안정적으로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공영홈쇼핑 등 다양한 판로 개척에 나서고, 지난달 전국 고추주산단지 시장·군수 협의회회장인 가세로 군수가 전국 14개 지자체장의 서명을 받아 농림축산식품부에 고추 정부 수매를 건의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온라인 판매전은 서울을 비롯한 전국의 소비자에게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태안군이 자랑하는 태양초 건고추와 태양초 고춧가루의 판로 확대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태안군이 오는 1130일까지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 및 서울시가 주최하는 지역상생박람회 우수 농특산물 온라인판매전에 참여해 태양초 고추 및 고춧가루를 판매한다. 사진은 안면도에서 재배되는 고추. 노영찬부장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