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석림근린공원 감성있는 휴식 숲 만든다.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0.08.31 07:46 |



서산시 석림근린공원 감성있는 휴식 숲 만든다.


- 내년까지 공원조성 완료, 육아종합지원센터 및 가족센터도 건립 -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서산중학교 앞 석림근린공원 조성을 위한 토지매수가 완료됨에 따라 본격 공사에 돌입했다.

 

석림근린공원에는 석림동 758-1번지 일원 부지면적 29,078(8,811)에 미로놀이터, 자연형 연못, 어린이놀이터, 초화류식물원, 잔디광장, 바닥분수 등이 들어선다.

 

동시에 육아종합지원센터와 가족센터도 들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고 쉴 수 있는 도심 내 최고의 휴식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인근 초··고등학교가 인접해 있어 안전한 교육공원으로의 역할과 도심지 내 건강하고 감성있는 도시 숲을 제공함으로써 도심의 균형발전도 도모할 수 있게 됐다.

 

우선, 8월 부지정리 공사를 시작으로 금년 말까지 토목공사, 폐기물처리 등을 추진하고, 내년에 조경공사 등 본 공사를 착수해 2021년 말까지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코로나19 이후 비대면 문화 확산에 따른 공원 등 열린 공간을 찾는 시민들이 많아지고 있다.”, “내년 말까지 아름답게 조성해 시민이 맘껏 쉴 수 있는 휴식공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사진 설명 : 석림근린공원 조감도  노영찬부장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