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유물 함께 보세요’ 태안 고남패총박물관 특별전 열어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1.12.01 09:45 |


보령시 유물 함께 보세요태안 고남패총박물관 특별전 열어


-국도77호선 개통 기념 보령시와 협업, 121일부터 신석기 패총 유물 전시-

 

태안군 고남패총박물관이 태안-보령 간 국도77호선 연결을 기념해 보령박물관과의 협업을 통한 특별 전시에 나선다.

 

군은 보령박물관의 유물을 대여해 121일부터 내년 94일까지 고남패총박물관 제1전시관에서 패총 유물을 주제로 태안과 보령의 신석기 패총 유물을 전시하는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전은 국도77호선 연결로 더욱 가까워진 태안과 보령 간 협력을 도모하고 군민들에게 보다 다양한 유물을 선보이기 위한 것으로, 이번 특별전에는 고남리 패총 유적과 보령 송학리 패총 유물이 함께 전시된다.

 

특히, 빗살무늬 토기와 조개팔찌 등 다양한 신석기 서해안 패총 유물을 살펴볼 수 있어 가족단위 관광객 및 군민들에 유익한 학습의 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남패총박물관 특별전시 운영 시간은 동절기(11~2)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하절기(동절기 외 전 기간)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군 관계자는 국도77호선 연결로 보령시와의 거리가 가까워짐에 따라 이웃 지자체 간 협업을 도모코자 이번 특별 전시를 열게 됐다군민 및 관광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고남패총박물관 특별 전시관 및 포스터. 노영찬부장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