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성남시 정자동 정자교 보도부 붕괴에 따른 긴급 브리핑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3.04.05 22:23 |

존경하는 92만 성남시민 여러분

 

금일(45) 오전 안타깝게도 분당구 정자교에 설치된 인도가 무너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시민 여러분께 송구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리며, 사고 발생 경위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오전 945분경 분당구 정자동에 위치한 정자교 인도 쪽 부분 50m 가량이 붕괴돼 행인 1명이 사망하고, 1명이 중상을 입었습니다.

 

1993620일 준공된 정자교는 20215월 정밀점검 결과 교량 노면 등 일부 부재에 보수가 필요한 C등급을 받은 바 있습니다.

 

이에 20228월에서 12월까지 정밀점검 결과에 따라 바닥판 표면보수와 단면보수를 했습니다.

 

또한 정밀점검 도래시기에 맞춰 올해 2월부터 안전점검업체에 도급해 정밀점검을 추진 중에 있었습니다.

 

정확한 사고 원인은 국토안전관리원에서 교량에 대한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할 예정으로, 원인 파악 후 그 결과에 따라 교량에 대한 보수보강을 추진하겠습니다.

 

사고 원인을 철저히 규명하고 무엇보다 성남시 전체 211개 교량에 대한 전면적인 긴급안전점검을 통해 시민 여러분의 불안을 해소하고 향후 이러한 사태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조금 전 시민 여러분께 문자로 안내해드린 불정교 통제와 같은 경우는 교량 안전이 확인된 이후에 해제할 예정입니다. 시민 여러분께 양해의 말씀을 구합니다.

 

다시 한번 시민 여러분께 송구하다는 말씀과 함께 사망자에 대한 예우와 중상자에 대한 치료 지원에 모든 것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사망자 유족분들과 중상자 가족분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하는 바입니다.

 

2023. 4. 5.

성남시장 신 상 진


  ⓒ수도권타임즈


  ⓒ수도권타임즈

◎ 사진 : (위) 성남시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신상진 성남시장이 긴급 브리핑을 하고 있다. (아래) 신상진 성남시장이 정자교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노영찬 부장]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