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년 느티나무 아래 ‘제1회 스산 양유정 축제’ 성료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1.11.04 08:43 |

500년 느티나무 아래 1회 스산 양유정 축제성료


- 서산시, 읍내동 주민주도 축제 성공적 -


다양한 체험행사, 스탬프 투어로 마을 획기적으로 알려 -

 

읍내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협의체가 지난 30일 양유정 마을 도시재생 사업지 일대에서 연 1회 스산 양유정 축제를 성공리에 마쳤다.

 

500년 느티나무 아래 1회 스산 양유정 축제라는 제목으로 개최된 축제는 양유정 마을 주민들이 마을 발전을 위해 직접 주최해 의미를 더했다.

 

지역전문가에게 직접 배운 한궁, 천연염색, 손뜨개, 바리스타 체험 등 동아리마당과 양유놀이마당, 체험마당, 자원순환 캠페인 마당 등 다양한 체험과 마을상점, 프리마켓 등을 운영했다.

 

읍내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주민들이 소통과 화합, 나눔의 장을 갖고자 마련했으며, 코로나19 예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체험부스를 양유정 일대 분산 설치하고 스탬프 투어를 통해 양유정 곳곳을 둘러볼 수 있게 하는 등 마을 알리는 기회도 이끌어내 이목을 끌었다.

 

김인태 읍내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위원장은 코로나19로 행사를 축소해 진행했다올해 행사를 토대로 내년에는 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지역 주민 주도로 축제를 준비운영하는 모습을 보니 뜻깊었다앞으로도 주민이 주도적으로 만들어가는 서산 구현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읍내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양유정 일원 1090004년간 총 133억 원을 투입해 노후주거지 정비와 기반시설을 확충하고 주민공동체를 육성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진 설명 : 지난 30일 양유정 일원에서 열린 제1회 스산 양유정 축제 모습  노영찬부장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