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추석 앞두고 ‘안전한 먹거리’ 제공 앞장!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1.09.13 07:50 |


태안군, 추석 앞두고 안전한 먹거리제공 앞장!


-17일까지 농축산물 원산지표시 특별점검 돌입-

 

태안군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제수·선물용 농축산물 성수품에 대한 원산지표시 지도·점검에 돌입했다.

 

군은 농정과 자체 지도·점검반을 편성, 오는 17일까지 관내 주요 상점 및 음식점을 중심으로 원산지 표시 이행 여부를 지도·점검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지도·점검은 농축산물 수요가 급증하는 추석명절 전 상거래 질서를 확립하고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점검 대상은 제수용품과 선물용 농축산물을 취급하는 제조·유통·판매업체·음식점 및 전통시장 등이며, 원산지 표시 이행 여부 원산지 표시 방법 원산지 표시의 적정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군은 점검 결과 경미한 위반사항의 경우 현지 시정지도하고, 원산지 거짓표시와 미표시 등 중대한 위반사항의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과태료 부과 등 행정조치에 나설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소비자 신뢰와 유통질서 확립, 원산지 표시 활성화를 위해 홍보물과 현수막 등을 활용한 캠페인도 병행 추진하고 있다추석 성수품이 소비자에게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태안군이 17일까지 관내 주요 상점 및 음식점을 중심으로 원산지 표시 이행 여부를 지도·점검한다. 사진은 9일 지도·점검반이 관내 한 음식점에서 원산지 표시 여부를 확인하는 모습.

  노영찬부장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