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신:안양시의회 의장선출 부정선거 시민사회단체 대책위원회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0.07.29 10:05 |

        안양시의회 의장선출 부정선거 안양시민사회단체 2차 기자회견
언론담당김유철 (안양YMCA 사무총장) 010-8354-5966
이하나 (지역교육네트워크 이룸 대표) 010-7437-2016 allmytown@gmail.com

안양시의회 부정선거 관련 시민사회단체 규탄 2차 기자회견 가져 7월 28일 오전 11시, 안양시의회 앞에서 다시 한 번 기자회견이 열렸다. 지난 7월 3일, 안양시의장 선출 부정선거를 규탄하는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의 두 번째 기자회견이다. 시의회는 연대회의측에 간담회를 요청해 반성하고 실천하겠다고 약속했으나 그 이후 발표한 입장문에는 변명과 책임전가만 있었다는 게 연대회의의 입장이다. 안양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여태까지의 의회의 행동이 아무런 실천의지도 없으며 말뿐인 반성이라 의회의 입장문을 반성으로 용납하지 않는다는 의견이다. 따라서 연대회의는 7월 28일 화요일을 기점으로 더 많은 시민단체와 확장, 연대하는 “안양시의회 의장선출 부정선거 안양시 시민사회단체 대책위원회”를 구성하여 향후 단계별 대응을 해나가겠다고 선언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대책위원회는 당장 의장은 자진사퇴하고 의회는 의장 불신임안을 발의해 의장을 불신임하라고 요구했다. 안양군포의왕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의 정금채 이사장은 의장 뒤에 숨지 말고 의원들이 스스로 나서 불신임안을 조속히 발의하여 결의하라고 촉구했다. 대책위원회는 향후 대응방안에 대해서는 구체적 안을 밝히지 않았으나 의회가 어떻게 응답하느냐에 따라 수위조절을 하겠다고 말했다.
안양시의회 의장선출 부정선거 시민사회단체 대책위원회 기자회견문
 
안양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73, 안양시의회의 의장선출 과정에서 사전 모의와 담합으로 기표용지의 표기 부분을 각 의원에게 배정해 누가 투표했는지 알아볼 수 있게끔 하여, 사실상 공개투표를 자행한 민주당 시의원들에 대해 7131차 규탄성명을 발표한 바 있다.
연대회의의 1차 성명을 통한 요구사항에 관하여 민주당 시의원들은 721일 화요일에 입장을 발표했다. 하지만, 민주당 의원들은 이 입장문에 통렬한 사과도 아무런 실천계획도 없이, 변명과 책임전가만 나열했다. 이에 우리는 1차 규탄성명에서 촉구한 내용이 전혀 이행되지 않았다고 판단한다.
따라서, 안양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이번 제8대 안양시의회 의장선출 부정선거건을 대응하기 위해 조직을 확대·개편하여 안양시의회 의장선출 부정선거 시민사회단체 대책위원회를 출범한다.
또한, 부정선거로 선출된 정맹숙 의원이 자진하여 의장에서 사퇴하고, 가담한 의원들 모두가 철저히 반성하여, 의장재선거를 통해 시의회가 정상화될 때까지 우리의 요구사항을 관철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후속 대응방안을 결의하여 발표한다.
 
1. 이번 부정선거로 선출된 더불어민주당 정맹숙 의장은 본인의 과오를 통렬히 반성하고 시의장직에서 사퇴하라. 의회민주주의를 능멸한 책임을 지고 사퇴로 반성을 증명하라.
 
2. 민주당 안양시의원들은 이번 부정선거에 관해 구체적 행동을 즉각 실천하라. 시의장의 법령위반에 대한 법적 판단은 법원에 맡기고, 시의회는 시의장 불신임안을 결의하라.
 
안양시의회 의장선출 부정선거 시민사회단체 대책위원회는 위 요구 사항이 받아들여질 때까지 안양시의회 구성원 모두를 인정하지 않겠다. 또한 의회 정상화를 위한 시민행동을 바로 지금부터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다.
 
이상.
2020728일 화요일 
안양시의회 의장선출 부정선거 시민사회단체 대책위원회
단체연명
안양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안양YMCA, 안양군포의왕 환경운동연합, 대안과나눔, 지역교육네트워크 이룸, 안양나눔여성회, 안양시장애인인권센터, 율목아이쿱생협, 안양군포의왕시민햇빛발전사회적협동조합, 안양평화의소녀상네트워크, 유쾌한공동체, 행복한마을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안양여성의전화, 안양YWCA) / 안양군포의왕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 민주노총경기중부지부 / 경기중부민생민주평화연대 / 615공동선언실천경기중부본부  노영찬부장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