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독립유공자 알리기 앞장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0.08.24 08:59 |


서산시, 독립유공자 알리기 앞장


독립유공자 추모비 8개소 QR코드 안내판 설치, 나라사랑기념탑 명각 사업 추진 -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독립유공자 추모비 8개소에 QR코드 안내판을 설치하고 나라사랑기념탑에 국가유공자 명각을 실시했다.

 

국가유공자 명예선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한 사업이다.

 

관내 서산출신 독립유공자 추모비 내용이 한문으로 표기돼 시민들이 쉽게 알아볼 수 없었다.

 

시는 추모비에 QR코드 안내판을 설치해 누구나 휴대폰 QR코드로 독립유공자의 출생지, 주요 공적내용 등을 쉽고 자세히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나라사랑기념탑에는 명각이 누락된 국가유공자 29명에 대해 추가 명각을 실시했다.

 

동문근린공원에 위치한 나라사랑기념탑은 2012년 독립유공자·6.25참전·베트남참전 3개 탑에 3,345명의 국가유공자 이름을 새겼으며, 29명 추가 명각으로 총 3,374명의 공을 기리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나라를 위해 희생한 국가유공자의 자긍심을 높이고, 시민들에게 널리 알려 나라사랑정신을 확산시킬 수 있는 시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설명 : 시청 앞 이원생 선생 추모비에 QR코드 안내판을 설치한 모습,

나라사랑기념탑에 국가유공자 이름이 새겨진 사진  노영찬부장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