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인․허가 민원 더 빨라졌다. 원스톱복합민원 처리 자리매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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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타임즈 | 2020.08.20 08:33 |


태안군 허가 민원 더 빨라졌다. 원스톱복합민원 처리 자리매김!


-민원, 처리기간 전년도 대비 4.47일 단축, 원스톱 처리로 민원인 편의 증진-

 

태안군이 민원처리 지연으로 인한 군민불편을 해소하고 각종 인허가 업무를 원스톱으로 신속히 처리, 군민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지난해 신설한 신속민원처리과가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에 따르면, 2020년 상반기 인허가 민원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대규모 개발행위가 줄어들며 건축 2745개발행위 1060산지전용 648농지전용 257환경 680건 등 총 5390건이 접수돼 전년 동기 대비 3.7% 감소했다.

 

군은 민원인의 편의 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힘쓴 결과, 지난해 40.81(처리법정기간은 65)이었던 민원처리기간을 36.34일로 4.47일 단축했으며,

 

앞으로 관내 28개 설계업체 및 유관기관과 함께 설계사무소와의 간담회를 개최해 개정된 법령을 전달하고 상호 간의 협조사항을 지속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며, 대규모 허가신청지에 대해서는 합동 현장점검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방향을 설정할 예정이다.

 

또한, 매주 목요일 군 허가 담당자 토의실무종합 심의회를 개최해 인허가 방향설정 및 민원에 대한 문제점처리방법 등을 논의하고, 2상담민원 사전예약제를 실시해 보다 빠른 민원처리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인허가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방문한 한 민원인은 예전에는 인허가가 까다롭다는 인식이 있었는데 신속민원처리과가 생긴 뒤로는 민원인의 입장에서 적극적으로 나서 처리해주려는 노력이 확실히 느껴진다여러 부서를 다니지 않고 한 곳에서 빠르게 처리돼 아주 편해졌다고 말했다.

 

구승회 신속민원처리과장은 민원인의 입장에서 애로사항 등을 적극 청취해 신속정확한 민원처리로 군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민원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태안군이 민원처리 지연으로 인한 군민불편을 해소하고 각종 인허가 업무를 원스톱으로 신속히 처리, 군민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지난해 신설한 신속민원처리과가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은 신속민원처리과인허가 민원 상담 모습.  노영찬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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